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일본여행 취소

vinharu 2019. 7. 10. 08:30

일본여행 취소 인증샷 수수료 대박!

요즘 난리가 났습니다. 일본여행취소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고, 불매운동까지 심해지고 있는데요. 저도 이런 분위기에 어떤 정보를 올려야하나 고민하다가 취소 수수료는 얼마인지, 그리고 요즘 분위기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일본여행 취소


인터넷에서보니, 일본여행 취소 수수료 24만원이나 물고도 취소를 강행했다는 이야기도 올라오더라구요. 정말 분위기가 살벌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또 일본여행 취소인증도 성행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제품은 안 팔고 안 산다 이런운동도 요즘 시작되고 있구요.


SNS를 보면, 일본여행취소 인증샷이 올라오고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여행동호회에서도 수수료를 물고 취소를 하는등 반일감정이 점점 확산되는 분위기입니다.



아시겠지만, 저가항공사의 일본여행 취소 수수료는 장난 아니게 비싸서 거의 반이상이 날라갑니다. 그런데도 다들 이런 분위기에 따르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때문인지 일본 정부도 한국인에 대한 비자 요건을 강화한다는 말도 들리고 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에게 비자 제한을 할 수도 있다는 거지요.

일본언론에 따르면, 한국인 비자 발급 엄격화등 한국에 대한 추가 경제보복 조치 방안을 검토한다는 겁니다. 이런 분위기이니 국민들이 달갑게 생각을 할 수가 있을까요?


저는 정상적인 생각으로 외교로 잘 풀어야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저리 막 나간다면 정말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본여행취소 인증샷이 올라오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한국인 비자 제한은 무비자 체류기간을 대폭 줄이거나 무비자를 허용하지 않는 방안이라고 합니다.



현재 한국인이 일본 여행을 할때 90일 이내는 비자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일본여행 취소 수수료를 물면서 사람들이 이를 갈고 화를 내는 이유를 알겠지요?


저도 이 이야기듣고 뭐하는 짓인지.. 바보도 아니고 나라가 이런식으로 대처를 하다니 초등들만 있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일본여행 취소인증이 계속해서 이런분위기라면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루 빨리 어떻게든 관계 개선을 해야하는 입장인 것 같은데 분위기 파악을 못 하는 것 같네요.



저도 지금같이 관계가 더럽게 안 좋아질 꺼라곤 생각을 못 했습니다. 저도 사실은 여행을 예약한 상황인데요. 지금 같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진다면....



저도 결국은 일본여행 취소를 하고 취소 수수료를 물고 인증샷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행을 간 것 만으로 비난을 받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가면 매국노다! 이런 의견들도 많구요. 위안부 문제부터 시작해서 수산물 수출 문제 강제노동에 대한 판결 등등.. 여러가지가 쌓이고 쌓이다가 결국은 터진 걸로 보입니다.



한일 관계가 다시 좋아질꺼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 시기가 언제일지는 모르겠네요. 결국 저는 올해 가을에 예정되어 있는 일본여행 취소를 해야할 것 같네요.



저는 자진해서 이렇게 생각을 하는 거고 꼭 대세에 따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냥 대한민국국민이라면, 뭔가 이런 액션이라도 취해야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른들도 지금은 때가 아닌 것 같다고 하시고 아마 내년쯤에 다시 상황을 보고 여행 계획을 잡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어디갈 분위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조금 씁쓸하네요.



이런 분위기로 될 꺼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아무튼 이런 글도 가끔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세를 읽는 글도 가끔은 필요한 것 같아요.



그래도 주력으론 정보이야기가 될 것 같아요.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저는 또 재미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번 글은 재미는 없었네요.

댓글